본문으로 바로가기

LG 엘지 시그니처 냉장고 간단 정리

category 상식 다이어리 2020. 4. 21. 12:22

  시그니처 시리즈는 LG 엘지에서 가전제품도 명품과 같은 초프리미엄 라인을 만들어보자는 목표로 개발한 모델들입니다. 초기에는 과연 성공할까하는 고개를 꺄우뚱하는 의견도 많았지만 지금은 해외에서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고가 프리미엄 가전이라는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특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각종 상을 휩쓸고 일본에서도 2019 가전대상을 받으면서 해외에서도 준수한 판매량과 더불어 높은 인지도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또 프리미엄 라인인만큼 전담 배송/설치/AS팀이 따로 운용되고 차후 서비스도 각별히 신경써서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현재 엘지 시그니처 냉장고의 종류와 대략적인 특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수기형 4도어 냉장고 - 모델번호 J842ND79



  엘지 시그니처 냉장고 라인에서 가장 고가를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외형에서 보이듯이 얼음까지 제공되는 정수기와 평소에는 어둡다가 노크를 하면 밟게 내부를 볼수있는 창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내부용량은 상후 냉장 505리터, 하부 냉동 335리터 총 840리터입니다. 엘지의 각종 최고 기술력과 만듬새를 자랑하는 모델로 내부 재질도 다른 냉장고와는 다르게 알류미늄파츠가 대폭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주요기능은 손에 양념이 묻거나해서 냉장고를 열기 힘들 때 발쪽에 장착된 센서를 이용해 손을 사용하지 않고 열 수 있습니다.  


  또 냉동실 도어를 열면 자동으로 내부 서랍이 슬리이딩되서 나오는데요. 냉동실이 하부에 있지만 허리를 적게 굽히고도 안쪽의 물건까지 꺼낼 수 있도록 고안했습니다.


  자동으로 내부 오염도를 감시해 UV안심제균, 발전된 멀티쿨링시스템, 개별온도 설정이 가능한 냉장칸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900만원~1,000만원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2. 일반 양문형 냉장고 - 모델번호 F902ND79E



  위의 정수기형 모델에서 정수기만 빠진 모델입니다. 덕분에 내부용량이 65리터 더 넓어졌습니다. 정수기부분은 3개월에 한번씩 관리팀이 방문해 필터도 교체해주고 관리해주지만 집에 정수기가 있거나 좀 더 넓은 용량을 원하시면 일반 양문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부용량은 상부 냉장 570리터, 하부 냉동 335리터 총 905리터입니다. 그 외의 부분은 대동소이합니다.


  가격은 700만원 ~ 800만원대 입니다.


3. 일반형 냉장고 - 모델번호 M409ND



  전체용량 403리터의 일반형 모델입니다. 상부는 도어식 하부 2칸은 서랍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부 2칸은 냉장/냉동/김치 중에 원하는 기능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라인업답게 상부칸 전체를 한번에 볼수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 상부 도어는 손을 대지 않고 열수있는 스마트도어가 적용되었고 하부 칸은 서랍을 열면 내부가 알아서 올라오는 오토 리프트가 적용되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역시 엘지 시그니처 냉장고답게 온도조절과 관리 기능은 충실히 적용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600만원~700만원대입니다.



 4. 와인 냉장고 - 모델번호 W409ND



  엘지 시그니처 냉장고의 마지막 모델인 와인 냉장고입니다. 와인 셀러이기 때문에 용량이 아니라 보관할 수 있는 와인숫자가 중요한데요. 와인은 총 65병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조는 위의 일반형 냉장고 모델과 동일하지만 내부는 고급원목과 조명을 탑재했습니다. 냉각기능도 와인셀러에 맞춰 미세하고 섬세한 온도/습도 관련 기능이 적용됬습니다. 전면 글라스도 UV차단 3종 글라스입니다.


  그 외 손을 사용하지 않고 열 수 있는 스마트도어와 하부칸의 오토 리프트 기능은 일반형과 동일하게 탑재되었습니다.


가격은 700~800만원대입니다.


  이상으로 LG 엘지 시그니처 냉장고 라인업을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냉장고치고는 고가이기는 하지만 비싼만큼 돈값한다는 의견도 많아 큰맘먹고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