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모토구찌는 1921년에 설립된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바이크 회사중에 하나로 아프릴리아, 두카티, 베스파등과 함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모터싸이클 회사입니다. 

  

  모토구찌의 상징하면 뭐니뭐니해도 가로로 배치된 V형 90도 엔진입니다. 옆으로 툭 튀어나온 실린더를 보면 모토구찌임을 바로 알아볼 수 있는데요. 그동안 많은 기술적 시도를 해오며 네이키드, 투어라, 크루저 계열에서 두각을 나타내왔습니다.


  모토구찌의 로고인 독수리 날개는 회사의 창업자중 한명인 지오반니 라벨라가 항공기 사고로 세상을 떠나자 그를 기리기 위해 날개를 널게 펼친 독수리를 상징으로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을 기준으로 현재 판매중인 모토구찌의 모델들의 간단한 소개와 가격등의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모토구찌 V7 III ----


  V7라인은 모토구찌의 주력라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가장 많은 바리에이션이 존재하고 특이하게도 모델명뒤에 세대를 표시하는 네이밍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8년에 1세대를 시작으로 2015년에 2세대, 2017년에 3세대까지 발전시켰습니다. 현재 모든 V7은 3세대를 뜻하는 III이 항상 따라붙습니다.         모토구찌의 상징인 744cc V-트윈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모토구찌 V7 III 스톤 (Stone)


국내가격 : 13,900,000원


  V7라인업에서 가장 베이식한 모델입니다. 무광컬러와 캐스트휠이 적용되었고 전반적으로 모토구찌의 본질적인 라이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744cc 



모토구찌 V7 III 스톤S


2020년 3월 현재 국내미출시


  스톤S의 S는 Surprising, Sporty, Spectacular (놀라움, 스포티, 웅장함)을 뜻한다고 합니다. 750대만 생산된 한정판 모델로 풀LED 라이트와 모던한 디테일로 드레스업이 되었습니다.



모토구찌 V7 III 스페셜


국내가격 : 14,600,000원


  V7 라인업중에서는 가장 클래식함을 강조한 모델입니다. 스트라이프가 가미된 화려한 색깔과 스포크휠을 사용했고 부분부분 크롬을 적당히 입혀냈습니다. 계기판은 LCD화면이 들어간 아날로그 듀얼 디스플레이 계기판을 사용했습니다.



모토구찌 V7 III 레이서 (Racer)


국내 가격 : 18,900,000원


  모델명에서도 알수 있듯이 가장 스포티함을 추구한 모델입니다. 강렬한 레드컬러에 세퍼레이트 핸들, 리어 시트 캐노피를 적용해 강렬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모토구찌 V7 III Anniversario


국내 가격 : 19,400,000원


  V7 시리즈의 50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로 750대만 생산되었습니다. 한눈에 들어오는 강렬한 크롬과 인상적인 갈색시트를 더한 고급모델입니다.



모토구찌 V7 III 러프 (Rough)


국내가격 : 15,950,000원


  도심과 비포장을 누비기 위한 모델로 블록 패턴을 가진 피렐리 MT-60 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 심플하고 모던하면서도 스크램플러스러운 매력을 가진 모델입니다.



모토구찌 V7 III 밀라노 (Milano)


국내 가격 : 16,200,000원


  모토구찌가 있는 만델로 델 라리오는 이탈리아 패션의 도시인 밀라노의 북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밀라노라는 도시적인 이름에 맞게 시크하고 모던한 도시적인 멋을 추구한 모델입니다. 



모토구찌 V7 III 카본 다크 (Carbon Dark)


국내가격 : 16,900,000원


  모델명처럼 카본파츠와 다크한 맷 블랙 색상을 기본으로 과하지 않은 레드컬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프론트 펜터, 리어펜터, 사이드 카울이 카본파츠로 되어있고 요소요소 블랙과 레드를 조합한 디자인이 녹아있습니다.



모토구찌 V7 III 나이트 팩 (Night Pack)


국내 미출시


  스톤 모델을 기반으로 오리지날 라이트로 스타일링을 한 모델입니다. 독특하게 디자인된 풀LED 라이트와 헤드라이트, 방향지시등, 후미등이 적용되었습니다.



---- 모토구찌 V9 ----


  V7 모델들이 744cc 엔진을 사용한다면 V9 모델은 853cc 엔진을 사용합니다. 마력에서는 큰 차이가 없지만 V9쪽에 더 낮은 알피엠에서 토크가 터져나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토구찌 V9 로머 (Roamer)


국내 가격 : 14,900,000원


  V7 시리즈보다 저속토크가 더 강력한 853cc 엔진을 가진 모델. 클래식함을 강조한 보디에 옆면으로 튀어나온 모토구찌의 엔진이 특별함을 더해줍니다. 리니어하고 심플함을 강조한 모델입니다.



모토구찌 V9 바버 (Bobber)


국내 가격 : 15,500,000원


  클래식함 V9 로머를 베이스로 커스텀 바버의 스타일을 입혀낸 모델입니다. 두툼해진 타이어와 맷 블랙의 컬러가 주요 특징입니다.


 ---- 모토구찌 V85 TT ----


  모토구찌가 만든 듀얼퍼포즈 모델 라인업으로 기존 스텔비오 1200을 대체하는 바이크입니다.  2018년에 컨셉으로 등장해 큰 변화없이 양산이 결정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현재 아직은 국내에 들어오지는 않았습니다.




모토구찌 V85 TT


국내미출시


  모토구찌에서 2019년부터 판매중인 듀얼퍼포즈 바이크입니다. 기존에는 스텔비오 1200이라는 모델이 있었지만 이 모델로 대체되었습니다. 모토구찌는 상징하는 날개가 LED라이트로 구현되었습니다. 853cc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모토구찌 V85 TT 트래블 (Travel)


국내미출시


  기존 V85 TT에 장거리 투어링을 감안해 업그레이드를 한 모델입니다. 투어링용 윈드쉴드, 험로주행을 생각한 패니어, 열선그립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 모토구찌 캘리포니아 California ----



모토구찌 캘리포니아 California


국내미출시


  모토구찌의 플래그쉽 크루저. 북미시장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모델로 1,380cc엔진을 얹고 클래식함과 모토구찌의 독특함을 함께 녹여낸 모델입니다. 


---- 모토구찌 오다체 AUDACE ----



모토구찌 오다체 AUDACE


한때 국내출시를 했으나 2020년 3월 현재는 미출시


  이탈이아어로 무적, 대담한을 뜻하는 말 오다체라는 이름을 가진 모델. 북미타겟의 크루저인 캘리포니아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머슬크루저입니다. 외형에서도 묵직함과 카리스마가 넘치는 강력한 바이크입니다.



모토구찌 오다체 카본 AUDACE CARBON


국내미출시


  오다체 모델을 기반으로 카본파츠와 블랙 / 레드의 컬러조합으로 디자인한 바이크입니다. 


---- 모토구찌 엘도라도 ----



모토구찌 엘도라도 ELDORADO


국내미출시


  오다체와 마찬가지로 캘리포니아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입니다. 오다체가 현대적인 머슬크루저라면 엘도라도는 클래식한 디자인이 강조되었습니다.


---- MGX-21 ----



모토구찌 MGX-21


국내미출시


  캘리포니아를 바탕으로 만들어 낸 배거(Bagger)스타일의 크루저입니다. 모토구찌 최고급 모델인만큼 각종 전자장비와 새들백도 장착되었습니다. 모토구찌가 자주 사용하는 블랙 바탕에 레드를 포인트로 주는 도색을 사용했습니다. 


  이상으로 현재 판매중인 모토구찌의 라인업을 살펴보았습니다. 국내가격은 2020년 4월기준으로 변동가능성이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