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형 K5 풀체인지 3세대 렌더링 공개

category 오토다이어리/현대자동차 2019. 10. 29. 20:55

  기아자동차에서 이번 풀체인지되는 3세대 K5의 렌더링을 공개했습니다. K5가 어느덧 1세대, 2세대를 넘어 3세대까지 넘어가게 되었는데요. 1세대가 출시되면서 신선하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소나타와 어꺠를 나란히하는 중형세단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2세대는 파격적인 변화보다는 스타일을 조금 다듬으면서 완성도를 높이는 쪽으로 진행되었죠.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실력이 점점 발전하고 있고 이번 3세대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된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기존의 디자인을 타이거 코 (Tiger Nose)라고 말하면서 이번 3세대는 타이거 얼굴 (Tiger Face)로 디자인의 방향성을 잡았다고 합니다. 기존의 디자인 개념을 더 확장시켜 내/외관 모두 좀 더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흐름을 강화시키려는 의도 같습니다.

  이 타이거 얼굴은 K5뿐만아니라 앞으로 출시되는 후속차종들에 모두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풀체인지 되는 신형 K5로 앞으로 기아자동차 디자인의 대략적인 경향성을 알 수 있겠습니다.



  K5는 기존에도 소나타에 비해 좀 더 젊은 디자인, 혹은 공격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이번 신형 K5는 이러한 면을 더욱 강화시키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면서 기존에 분리되어 있던 각 파트의 디자인을 좀 더 통합적으로 연결시키는 작업을 하였다고 합니다. 

  또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는 심장박동을 형상화해 역동적인 느낌을 더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날렵하게 떨어지는 '패스트 백' 디자인으로 변모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은 운전자 중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면을 중심으로 수평적인 라인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넓어보이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아직은 큰 틀에서만 공개되었지만 앞으로 계속 순차적으로 렌더링이미지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전예약은 11월 중순부터 시작할 예정이고 정식출시는 12월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기아자동차의 중심라인이자 앞으로 기아차의 방향을 알 수 있는 차종이기에 많은 관심이 쏠리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많이 기대가 되는 차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