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패드 시리즈 종류와 라인업 설명

category 스마트폰 다이어리 2019. 11. 12. 16:57

  애플은 2010년부터 태블릿인 아이패드 시리즈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노트북인 맥북과 스마트폰인 아이폰 사이에 있는 기기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현재는 여러가지 모델로 나뉘어져서 발매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시리즈는 2019년 현재 총 5가지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이패드에 관심이 없으셨던 분들은 어느 모델을 사야할 지 가늠이 잘 안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이패드 시리즈의 각 라인업을 하나하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패드 프로 - 애플의 플래그쉽 태블릿


  아이패드 시리즈중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가장 고성능이자 고가의 모델입니다. 12.9인치와 11인치 모델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12.9인치는 3세대이고 11인치 모델은 1세대입니다. 그래픽 성능도 가장 좋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모델입니다. 아이패드 중에서 가장 고가이고 좋은 성능을 원하신다면 구매를 생각해볼만한 모델입니다. 



2. 아이패드


  2019년 9월에 7세대가 발표된 아이패드 시리즈의 오리지널 라인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패드 라인중에서는 상대적으로 부담없는 가격대와 준수한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모델입니다. 10.2인치의 넚은 화면과 애플펜슬, 애플 키보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용도로 두루두루 쓰기 좋은 모델입니다. 



3.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프로 사이에 있는 모델입니다. 에어라는 명칭처럼 가벼운 무게와 고성능을 추구하는 모델로 아이패드 프로 못지않은 성능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럽지만 어느 정도 고성능을 갖춘 모델을 원하실 때 고려해볼만한 모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2019년 3월 18일에 3세대가 발표되었습니다.



4.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가 출시되면서 많은 인기를 끌었지만 사실 10인치대의 태블릿이 휴대하고 편한게 쓰기에는 좀 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좀 더 작고 가벼운 아이패드를 원하는 목소리가 커집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시리즈중에서 가장 작은 7.9인치의 아이패드 미니가 출시됩니다. 휴대하기 편해 엔터테인먼트용으로 쓰기 딱 좋은 모델입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2019년 3월에 5세대 모델이 발표되었습니다. 현세대 아이패드 미니는 작은 크기지만 A12칩셋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일반 아이패드보다 높고 아이패드 에어에 버금가능 성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작지만 강한 모델입니다.


  이상으로 2019년 현재 판매되는 아이패드 시리즈를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