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뜰폰 통신사 사업자 총정리

category 스마트폰 다이어리 2020. 1. 21. 13:52

  알뜰폰 가입자가 어느덧 800만명에 가까워져 간다고 합니다. 통신망은 기존의 SKT, KT, LG의 회선을 쓰면서도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알뜰폰 사업자는 현재 20여 회사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새로운 요금제도 자주 출시되는 등 변화가 많은 시장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알뜰폰을 알차게 이용하시려면 각 알뜰폰 통신사마다 쓸만한 요금제를 계속 확인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려면 우선 알뜰폰 사업자들이 어디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우선이겠죠? 그래서 2019년 6월기준으로 알뜰폰 사업자 중에 가입자가 많은 회사순으로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가입자가 많은 회사가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신생업체에서 더 좋은 요금제를 출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참고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1. 아이즈비전 - 아이즈모바일


  첫번째 업체는 아이즈 비전의 아이즈모바일입니다. 2019년 6월 기준 가입자수 84만명으로 가장 많은 가입자수를 보유한 업체입니다. 알뜰폰 업체로 중소기업이지만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이기도 합니다. 

 통신망은 SKT, KT, LG 3사 모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선불, 후불, 해외충전카드, 국제전화 연계등 다양한 요금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2. 헬로모바일 - LG헬로비전


  두번째는 대기업인 엘지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통신사인 헬로모바일입니다. 월래 CJ헬로가 전신이지만 이후 엘지 유플러스에서 인수를 하며 LG헬로모바일이 됩니다. 2019년 6월기준 가입자 수 76.2만명입니다. 통신망은 SKT, KT 두 회선을 서비스 중입니다.(LG 회선은 없습니다.)

  유선인터넷과 케이블티비, 스마트폰 3가지 결합상품, CU편의점과 결합한 요금제, 대기업다운 편리한 고객센터 운영등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3. KT 엠모바일 - KT


  메이저 통신사인 KT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브랜드입니다. 가입자 수는 73.4만명입니다. 통신망은 KT의 회선만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역시 대기업인만큼 신용카드, 보험, 편의점 등과 연계된 다양한 요금제가 있기 때문에 선택시 잘만 이용하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안심모바일 - 삼성에스원


  삼성의 계열사인 삼성에스원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삼성에스원은 보안경비업체로 세콤도 이 업체에서 서비스를 하고 그 외에 다양한 보안, 경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통신망은 SKT, KT, LG 유플러스 모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편의점인 이마트24와 카드사 제휴등 연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입자수는 2019년 6월기준 73.1만명입니다.



5. 세븐모바일 - SK텔링크


  메이저 통신사인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텔링크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SKT 통신망만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가입자 수는 69.6만명입니다. 역시 대기업인만큼 다양한 선불, 후불, 데이터 요금제와 이벤트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6. 모빙 - 유니컴즈


  중소기업인 유니컴즈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가입자 수는 2019년 6월 기준 66.6만명입니다. SKT, KT, LG U+ 3사의 통신망 모두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GS편의점, GS슈퍼마켓과 제휴 요금제를 서비스 하고 있고 그 외 다양한 선/후불 요금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7. freeT -프리텔리콤


  코스피 상장기업인 인스코피의 자회사로 2019년 6월 기준 가입자 수 57.3만명을 보유한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아트박스, 모닝글로리, 이마트24, 미니스톱 등과 여러가지 제휴상품들을 출시했고 LTE 선불 요금제등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통신망은 SKT, KT, LG U+ 3사 모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8. 미디어로그 -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엘지 유플러스의 자회사인 미디어로그가 운영하는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통신망은 LG U+만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요금제와 함께 GS425, 홈플러스, 랄라블라, 시원스쿨등과 제휴상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가입자 수는 2019년 6월 기준 46.8만명입니다.



9. 코드모바일 - 이지모바일


  이지모바일은 코드모바일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브랜드로 에버그린모바일에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선불, 후불 요금제와 군장병 요금제, 복지요금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통신망은 KT, LG U+ 두 가지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가입자 수는 43.3만명입니다. 



10. 에넥스텔레콤 - A모바일


  2003년부터 꽤 오랜기간동안 알뜰폰 사업을 해온 중소기업입니다. KT, LG U+통신망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A ZERO 요금제로 화제가 되면서 큰 인기를 모으기도 했었습니다. 이후 다양한 A요금제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고 EBS, GS25 등과도 제휴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 이후부터는 가입자수에 상관없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신생기업이나 소규모 업자가 좀 더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러가지 요소들을 참고하셔서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1. 핀플레이 - 스테이지 파이브


  카카오의 계열사인 스테이지 파이브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브랜드입니다. KT망을 서비스하고 있고 어린이 관련 상품과 요금제를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12. 리브모바일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알뜰폰 중에서는 처음으로 5G 요금제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국민은행 거래실적과 연동되는 요금제등 금융과 연계된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13. 셀모바일 - 드림에이비앤비


  LG U+망을 서비스하고 있는 알뜰폰 사업자로 화장품, 카페 프랜차이즈 사업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14. 마이월드 - 머천드코리아


  KT와 LG U+ 통신망을 서비스하는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선불, 후불, 테이터 요금제 등 다양한 요금제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15. 티브로드/티플러스 - 한국케이블텔레콤(KCT)


  태광그룹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티브로드는 SKT망 알뜰폰과 케이블티비, 인터넷 결합상품등을 취급하고 티플러스는 SKT, KT 알뜰폰을 취급합니다. 


16. 여유텔레콤 -와이엘랜드


  2009년에 설립된 와이엘랜드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LG U+와 KT 통신망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무약정 유심요금제 위주로 상품구성이 되어있습니다.



17. 스마텔 - 스마텔모바일


  SKT, LG U+ 통신망을 서비스하고 있는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18. 이야기알뜰폰 - 큰사람이야기


  과거 '이야기'리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했던 회사입니다. 시대의 변화와 함께 알뜰폰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SKT, LG U+, KT 통신망 모두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으로도 많이 알려져있고 GS슈퍼마켓등과도 제휴를 하고 있습니다.



19. 드림모바일 - 드림라인


  인터넷 전화, 인터넷 전용회선, 기지국등의 사업을 하는 드림라인의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알뜰폰 분야는 2017년에 시작했습니다. 통신망은 KT 망을 서비스합니다.



20. 앤텔레콤 - 앤알커뮤니케이션


  KT망을 서비스하는 알뜰폰 업체입니다. 



21. 스노우맨 -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브랜드입니다. KT 망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2. 웰 - 위너스텔


  우체국 알뜰폰으로도 판매되고 있는 위너스텔의 알뜰폰 브랜드입니다. 알뜰폰 사업은 2011년에 시작했습니다. KT망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3. 엠투모바일 - 미니게이트


  스마트교육 플랫폼, 스포츠 플랫폼 사업을 하는 미니게이트의 알뜰폰 브랜드입니다. KT 통신망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4. 온국민폰 - 레그원


  LG U+망을 서비스하고 있는 레그원의 알뜰폰 브랜드입니다.



25. 조이텔


  엘지 유플러스 통신망을 서비스하는 알뜰폰 업체로 해외유심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 국내 알뜰폰 업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2020년 1월 상황으로 추후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뜰폰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