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로얄엔필드 코리아가 공식적으로 국내에 런칭하였습니다. 로얄엔필드는 인도생산 회사로 예전 클래식한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클래식한 스타일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세계 클래식 바이크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국내에서는 가격이나 유지의 어려움등으로 인해 큰 사랑은 받지 못했었습니다. 

  이번에 기흥인터네셔널에서 공식적으로 런칭하면서 여러가지 문제들을 해결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흥 인터네셔널은 맥라렌, 애스턴마틴, 할리데이비슨의 공식 수입업체이므로 이런쪽의 노하우는 많이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히말라얀은 로얄엔필드에서 야심차게 제작한 멀티퍼포즈 바이크입니다. 기존의 라인업을 변형한 것이 아니라 아예 설계부터 다시 시작한 모델인데요. 클래식한 모습과 더불어 저렴한 가격 덕분에 외국에서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도 로얄엔필드 코리아가 정식런칭하면서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멀티퍼포즈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적당히 투어용으로 쓸만한 바이크를 찾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로얄엔필드 히말라얀 제원 스펙


  엔진 :                   411cc 단기통 4스트로크 공냉

  최대출력:              24.5 마력 / 6500rpm

  최대토크:              32 Nm / 4250rpm

  프레임:                 Half Duplex Split Cradle Frame

  전륜 서스펜션 :      텔레스코픽 41mm 포크 200mm 트레블

  후륜 서스펜션 :      모노쇽, 180mm 트레블

  프론트 브레이크 :   300mm 2피스톤 디스크브레이크 abs

  리어 브레이크 :      240mm 싱글 피스톤 디스크브레이크 abs

  L x W x H :          2190 x 840 x 1360mm

  휠베이스 :            1465mm

  연료탱크 :            15리터

  무게 :                  182kg

  최저지상고 :         220mm

  전륜 타이어 :        90/90-21(21인치)

  후륜 타이어 :        120/90-17(17인치)

  변속기:                5단

  판매가격 :            495만원



  495만원이라는 가격 덕분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기종입니다. 물론 일본이나 유럽브랜드들의 기종과 비교하면 모자른 부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과 스타일등을 볼때 분명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과거 잔고장이 많은 브랜드라는 인식도 점점 부품개선을 통해 해결을 해나가고 있구요.



  바이크에 붙어있는 여러가지 가드류도 기본 장착이고 시트고도 800mm 여서 발착지성도 준수합니다. 배기량에 비해 힘이 약하고 한박자 느린 반응성등의 단점들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자기만의 개성을 가지고 있는 바이크인 것 같습니다. 속도에 목마르지 않은 분이시라면 사이드박스에 캠핑도구 넣어서 여행다니기에 상당히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