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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마하 <YZF-R6>는 세계 미들급 슈퍼스포츠 레이스에서 다년간 우승한 역사가 있는 야마하의 저력을 알린 미들급 슈퍼스포츠 바이크입니다. 1999년 첫 모델을 선보인 이후 꾸준히 발전을 거듭해온 장수 모델이자 미들급의 강자입니다. 

  전세대들의 디자인 흐름에서 과감하게 벗어나 날렵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변모했는데요. 공기역학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상당히 공격적인 캐릭터라인을 가지고 있어서 첫눈에도 큰 인상을 남기는 모델입니다.



야마하 YZF-R6 제원 / 스펙 정리


 엔진

 599cc 수랭 병렬4기통 DOHC 4스트로크 4밸브

 최대출력

 123.7마력 (91kW) / 14,500 rpm

 최대토크

 65.7Nm (6.7kg.m) / 10,500 rpm

 변속기

 6단(퀵시프트 / 슬리퍼 클러치 장착)

 보어 x 스트로크

 67mm x 42.5mm

 압축비

 13.1 : 1

 퓨어 딜리버리

 퓨얼 인젝션 (YCC-T / YCC-I)

 최종구동

 체인

 전륜 서스펜션

 43mm KYB 도립식 포크, 3단계 조절가능, 4.7인치 트레블

 후륜 서스펜션

 스윙암 KYB 4단계 조절가능, 4.7인치 트레블

 프론트 브레이크

 듀얼 디스크 브레이크 320mm ABS

 리어브레이크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220mm ABS

 프론트 타이어

 120/70 ZR17M/C (58W)

 리어 타이어

 180/55 ZR17M/C (73W)

 전장 x 전폭 x 전고

 2,040 x 695 x 1,150mm

 시트고

 850mm

 휠베이스

 1,375mm

 캐스터 각

 24도

 트레일 3.8인치
 최저지상고 5.1인치 (약 1,295mm)

 연료탱크

 17리터

 차량중량

 190kg (WET 중량)

 판매가격

 16,880,000원 (부가세 포함)


  

  야마하 R6는 디자인 흐름만 아니라 성능까지 최고라인인 R1의 DNA를 물려받았습니다. 방향지시등은 사이드미러 속으로 집어넣어 공기저항을 감소시켰고 한층 날카로워진 카울라인은 지난 세대대비 8퍼센트의 공력성능을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엔진은 이전세대와 동일한 599cc 병렬 4기통을 사용했습니다. 13.1 : 1의 고압축비 엔진에 16개의 흡기, 배기 밸브는 티타늄소재를 사용했고 야마하가 자랑하는 전자제어기술인 YCC-T와 YCC-I를 적용했습니다. 6단계로 개입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트랙션컨트롤(TCS), D모드를 통한 3단계의 스로틀 반응 제어, 클러치 조작없이도 기어변속이 가능한 퀵시프트 시스템, 엔진 RPM에 따라 배기를 조절하는 EXUP밸브, 슬리퍼 클러치를 적용했습니다.



  서스펜션은 KYB도립식 서스펜션을 장착했고 전세대 41mm 대비 2mm 늘어난 43mm 직경의 제품이 적용됬습니다. 수치상으로는 R1과 동일한 직경이 사용됬습니다. 브레이크 로터도 R1과 동일한 전륜 듀얼 320mm, 후륜 싱글 220mm가 적용되었고 ABS도 더해졌습니다.

  델타박스 프레임은 야마하의 레이스 기술력이 총동원되 차체 밸런스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시켜주고 특히 서브 프레임은 마그네슘을 사용해 새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