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도 핫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야마하의 쿼터급 스포츠 머신 YZF-R3입니다. R3는 2019년에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했는데요. 야마하의 레이싱 바이크 YZF-M1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되었습니다. 321cc의 병렬 2기통 엔진은 도심의 정체구간부터 뻥뚤린 도로까지 전방위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넓은 범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9년 모델은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적당한 시트고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은 초심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포용할 수 있어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야마하 2019 YZF-R3 제원 소개
엔진 : 321cc 수냉 DOHC 2기통
최대출력: 42마력 / 10750 rpm (일본 공식 홈페이지 자료)
최대토크: 3.1kg/m 9000rpm
변속기: 6단
보어x스트로크 : 68.0mm x 44.1mm
압축비 : 11.2 : 1
전륜 서스펜션 : 37mm KYB 도립식 서스펜션. 5.1-in travel
후륜 서스펜션 : 모토크로스 싱글 쇽 4.9-in travel
프론트 브레이크 : 298mm 싱글 디스크
리어 브레이크 : 220mm 싱글 디스크
프론트 타이어 : 110/70-17 Dunlop Sportmax GPR-300
리어 타이어 : 140/70-17 Dunlop Sportmax GPR-300
전장 x 전폭 x 전고 : 82.3 in x 28.7 in x 44.9 in (밀리환산 2090mm x 729mm x 1140mm)
시트고 : 780mm
휠베이스 : 54.3 in (밀리환산 1379mm)
캐스터 각(Caster Angle) : 25도
트레일 : 3.7 in
연료탱크 : 3.7 gal (리터 환산 시 약 14 리터)
연비 : 56 mpg (km/l 환산 시 약 23.8 km/l)
차량중량 : 368 lb / 375 lb(ABS모델) (킬로그램 환산 시 약 167kg / 170kg)
판매가격 : 미국가격 (4,999 ~ 5,299불)(국내가격 발표시 수정하겠습니다.)
일본공식 가격 R3 ABS - 642.600엔(소비세 8%포함)
이번 YZF-R3dml 2019년 페이스리프트 주요 변경사항 4가지 정도로 추려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전면 페어링과 윈드실드의 디자인이 변화하였고 연료 탱크의 디자인 변경과 그로인해 핸들바의 위치가 22mm 정도 낮아졌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서스펜션입니다. 전 모델의 정립식 서스펜션에서 도립식 서스펜션으로 변화하여 프론트 서스펜션의 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세번째는 계기반이 풀 LCD로 변경되었습니다. 덕분에 정보에 대한 시인성이 좀 더 좋아지고 디자인적이 부분도 향상되었습니다. 네번쨰는 듀얼 LED 헤드라이트입니다.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이지만 여러가지면에서 상당한 변화가 온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기대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 시장의 반응이 주목되는 모델입니다.
'모터사이클 다이어리 > 야마하 YAMAH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마하 NMAX 125 엔맥스 제원 및 가격 연비 소개 (1) | 2019.03.11 |
---|---|
야마하 <MT-03> 제원 가격 연비 소개 (0) | 2019.03.04 |
<트리시티 125/125S> 야마하 오토바이 가격 연비 제원소개 (0) | 2019.02.27 |
야마하 <XSR900> 제원 및 성능 가격 정리 (0) | 2019.02.21 |
2019 야마하 나이켄(YAMAHA NIKEN)의 뜻, 제원, 스펙, 가격 간단 소개 (0) | 2019.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