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내에서도 핫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야마하의 쿼터급 스포츠 머신 YZF-R3입니다. R3는 2019년에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했는데요. 야마하의 레이싱 바이크 YZF-M1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되었습니다. 321cc의 병렬 2기통 엔진은 도심의 정체구간부터 뻥뚤린 도로까지 전방위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넓은 범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9년 모델은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적당한 시트고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은 초심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포용할 수 있어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야마하 2019 YZF-R3 제원 소개

  엔진 :                         321cc 수냉 DOHC 2기통

  최대출력:                     42마력 / 10750 rpm (일본 공식 홈페이지 자료)

  최대토크:                     3.1kg/m 9000rpm

  변속기:                        6단

  보어x스트로크 :             68.0mm x 44.1mm

  압축비 :                       11.2 : 1

  전륜 서스펜션 :              37mm KYB 도립식 서스펜션. 5.1-in travel

  후륜 서스펜션 :              모토크로스 싱글 쇽 4.9-in travel

  프론트 브레이크 :           298mm 싱글 디스크

  리어 브레이크 :              220mm 싱글 디스크 

  프론트 타이어 :              110/70-17 Dunlop Sportmax GPR-300

  리어 타이어 :                 140/70-17 Dunlop Sportmax GPR-300

  전장 x 전폭 x 전고 :        82.3 in x 28.7 in x 44.9 in (밀리환산 2090mm x 729mm x 1140mm)

  시트고 :                        780mm

  휠베이스 :                     54.3 in (밀리환산 1379mm)

  캐스터 각(Caster Angle) : 25도

  트레일 :                        3.7 in

  연료탱크 :                     3.7 gal (리터 환산 시 약 14 리터)

  연비 :                           56 mpg (km/l 환산 시 약 23.8 km/l)

  차량중량 :                     368 lb / 375 lb(ABS모델) (킬로그램 환산 시 약 167kg / 170kg)

  판매가격 :                     미국가격 (4,999 ~ 5,299불)(국내가격 발표시 수정하겠습니다.) 

                                    일본공식 가격 R3 ABS - 642.600엔(소비세 8%포함)

  



  이번 YZF-R3dml 2019년 페이스리프트 주요 변경사항 4가지 정도로 추려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전면 페어링과 윈드실드의 디자인이 변화하였고 연료 탱크의 디자인 변경과 그로인해 핸들바의 위치가 22mm 정도 낮아졌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서스펜션입니다. 전 모델의 정립식 서스펜션에서 도립식 서스펜션으로 변화하여 프론트 서스펜션의 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세번째는 계기반이 풀 LCD로 변경되었습니다. 덕분에 정보에 대한 시인성이 좀 더 좋아지고 디자인적이 부분도 향상되었습니다. 네번쨰는 듀얼 LED 헤드라이트입니다.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이지만 여러가지면에서 상당한 변화가 온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기대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 시장의 반응이 주목되는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