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XSR900은 야마하의 스포츠 헤리티지 제품군에 속하는 고성능 레트로 스포츠 바이크입니다. 야마하는 XSR900의 장르를 네오 레트로라고 표방하고 있는데요. 레트로한 외형과는 달리 속은 현대의 기술이 꽉찬 기종입니다. 말그대로 고전과 현대의 절묘한 조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매 당시부터 상당히 주목을 받았고 국내에서도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바이크입니다.


 

 XSR900은 네이키드 바이크인 MT-09를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850cc의 병렬 3기통 엔진의 높은 성능과 효율을 그대로 물려받은면서도 특유의 레트로한 디자인을 살려내 전혀 다른 기종을 만들어 냈습니다. 레트로하고 클래식한 디자인과는 달리 야수같은 성능을 품고있는 고성능 바이크이기도 합니다.



  야마하 XSR900 제원 소개

  엔진 :                         847cc 4스트로크 수랭식 3기통 12밸브

  최대출력:                    115 마력 / 10.000rpm

  최대토크:                    8.9kg/m  8.500rpm

  변속기:                       6단 수동

  보어x스트로크 :            78.0 mm x 59.1 mm

  압축비 :                      11.5 : 1

  퓨어 딜리버리 :             YCC - T(전자 연료 분사장치)

  최종 구동 :                  체인

  전륜 서스펜션 :            41mm Inverted fork, 5.4 인치 트레블, 댐핑 조절가능

  후륜 서스펜션 :            싱글 쇽 5.1 인치 트레블, 댐핑 조절가능

  프론트 브레이크 :         듀얼 298 mm 디스크 ABS

  리어 브레이크 :            245 mm 디스크 ABS

  프론트 타이어 :            120 . 70 ZR 17

  리어 타이어 :               180 / 55 ZR 17

  L x W x H :                 2075mm x 815mm x 1135mm

  시트고 :                      815mm

  휠베이스 :                   1440mm

  캐스터 각(Caster Angle) : 25도

  트레일 :                      4.1인치(밀리환산 104.14mm)

  최저지상고 :                5.3인치(밀리환산 134.62mm)

  연료탱크 :                   14 리터

  연비 :                         공식자료는 없으나 사용자들은 보통 18~20km 정도라고 합니다.

  차량중량 :                   195 kg

  판매가격 :                   1399 만원(네이버)

                                  일본공식 홈페이지 가격 1,042,200엔(소비세 8% 포함)



  XSR900의 성능은 그 자체기종만이 아니라 MT-09를 통해서도 충분히 검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레트로한 디자인은 가벼운 외출을 할 때도 복장에 크게 연연할 필요없이 일상복도 잘 어울리게 해줍니다. 바이크의 성향도 어느쪽으로 치우치지 않아 라이딩 스킬을 연마하거나 고배기량 초심자들에게도 친절한 바이크이기도 합니다. 

  별다른 튜닝없이도 확실한 스타일링과 성능을 둘 다 잡을 수 있는 훌륭한 기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