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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마하 나이켄(NIKEN)은 야마하가 시도하고 있는 LMW(Leaning Multi Wheel)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작된 바이크입니다. 이름의 유래는 2을 가르키는 한자의 일본식 발음 '니'(二, に)와 검을 가르키는 '켄'(剣,けん). 둘을 합쳐면 니켄(NIKEN) 인데요. 이 니켄의 영어식 발음으로 나이켄이 되었다고 합니다.

  2017년에 공개된 나이켄은 스포츠 투어러를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보통 뒷바퀴가 2개 달린 바이크를 트라이크라고 하는데요. 나이켄은 앞바퀴가 두개여서 리버스 트라이크라고 불리게 됬습니다.



  나이켄 제원 소개

  엔진 :                   847cc 수냉 4스트로크 DOHC 3실린더(12밸브)

  최대출력:              115마력 / 10,000rpm

  최대토크:              8.9kg/m / 8,500 rpm

  변속기:                 6단

  보어x스트로크 :      78.0mm x 59.1mm

  압축비 :                11.5 : 1

  퓨어 딜리버리 :      퓨얼 인젝션 with YCC-T(전자제어 스로틀)

  최종 구동 :            체인

  전륜 서스펜션 :      43mm/41mm LMW 듀얼튜브 포크, Fully adjustable; 4.3-in travel

  후륜 서스펜션 :      Single shock, adjustable preload(w/remote adjuster) rebound damping; 4.9-in travel

  프론트 브레이크 :   듀얼 유압 디스크, 298mm, ABS

  리어 브레이크 :      싱글 유압 디스크, 282mm, ABS

  프론트 타이어 :      듀얼 120/70R15

  리어 타이어 :         190/55R17

  L x W x H :           2075mm x 885mm x 1250mm

  시트고 :                820mm

  휠베이스 :             1510mm

  캐스터 각(Caster Angle) : 20.0도

  트레일 :               2.9 인치

  휠트랙(Wheel Track) :  16.1 인치

  Maximun Lean Angle :  40 도

  연료탱크 :            18 리터

  차량중량 :            263kg

  판매가격 :            2,170만원(2019년 2월)



  두 바퀴의 기본적인 핸들링 특성을 어느정도 가져가면서도 코너링 시 높은 안전성을 가진 리버스 트라이크로 현재는 경쟁모델이 없는 상태입니다. 추후 다른 메이커들도 비슷한 구조를 생산할지 모르겠지만 한동안은 독자적인 위치를 고수할 것 같습니다. 

  18리터짜리 연료탱크로 300km 정도 주행할 수 있고 제동성능도 두 바퀴에 비해 상당히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상당히 독특하고 안전을 중요시한 설계로 상당히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상당히 궁금해지는 바이크 야마하 나이켄(YAMAHA NIKEN)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