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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리시티 125는 야마하가 개발한 전륜 두 바퀴 장치인 LMW 기술이 최초로 적용된 모델입니다. 125cc 스쿠터의 편리함과 더불어 안정성을 강화해 불안정한 노면에서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전륜의 두바퀴 덕분에 코너링의 안정성도 향상되었고 브레이크 성능 또한 상당히 좋은 바이크입니다. 

  사실 두 개의 앞바퀴를 가진 오토바이는 피아지오가 세계 최초인데요. 야마하는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과 완성도를 더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혀가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트리시티 125와 트리시티 125-s(MWS125) 두 가지 버젼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125S 버젼에는 NMAX와 동일한 블루코어 엔진이 장착되고 제원도 살짝 달라졌습니다.



  야마하 트리시티 125 제원소개 <>표시는 125S 제원입니다.

  엔진 :                        124cc 수냉식 단기통 SOHC 4스트로크

  최대출력:                   8.1kW (11 마력) / 9,000rpm <9.0kw(12마력) / 7,500rpm>

  최대토크:                   10.4Nm 5,500 rpm <11.7Nm / 7,250 rpm>

  변속기:                      무단변속

  구동방식:                   벨트

  보어x스트로크 :           52.4 mm x 57.9 mm <52.0mm x 58.7mm>

  압축비 :                     10.9 : 1 <11.2 : 1>

  퓨어 딜리버리 :           퓨얼 인젝션 

  프레임 방식 :              백본 스틸

  전륜 서스펜션 :           텔레스코픽

  후륜 서스펜션 :           유닛스윙

  프론트 브레이크 :        듀얼 디스크 220mm

  리어 브레이크 :           싱글 디스크 230mm

  프론트 타이어 :           90/80- ZR14M/C

  리어 타이어 :              110/90-ZR 12M/C <130/70 ZR13MC>

  L x W x H :                1,905 mm x 735mm x 1215mm 

                                 <1,980mm x 750mm x 1,210mm>

  시트고 :                     780mm 

  휠베이스 :                  1,310mm <1,350mm>

  연료탱크 :                  6.6 리터 <7.2리터>

  연비 :                        38.8 km/l

  차량중량 :                  152 kg <164kg>

  판매가격 :                  4,190,000 원 <4,500,000 원>



  트리시티 125의 가속성능은 여느 125cc 스쿠터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11마력의 수랭 엔진에서 나오는 성능은 도심주행에 적당한 수준의 출력을 내어 줍니다. 하지만 프론트에 두 바퀴 덕분에 브레이킹 성능은 동급을 상회하는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핸들링 감각도 자연스럽고 안정적인데요. 앞바퀴가 두개라는 이질감은 크게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앞바퀴가 두개지만 정차시에 차체를 지지하주는 롤락 기능은 없습니다. 따라서 멈출 때는 발로 지탱을 해주어야 합니다. 

  일반 두바퀴 스쿠터를 타시던 분들도 특별한 연습없이 바로 적응할 수 있고 125cc의 높은 효율과 안정성을 원하신다면 트리시티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