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간단 정리

category 상식 다이어리 2020. 4. 19. 23:24

  삼성이 출시한 비스포크 냉장고는 삼성 냉장고 판매량의 65%를 차지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비스포크(Bespoke)라는 단어는 의류쪽에서 자주 쓰이는 말로 기성복이 아닌 맞춤식 정장을 뜻한다고 합니다. 마치 맞춤형 옷처럼 자신이 원하는 색상과 제품을 조합해 자신만의 냉장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이즈도 다르고 종류도 많아 처음에는 감이 잘 잡히지 않는데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가 어떤 식으로 구성할 수 있고 각각 어떤 모델들이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키친핏과 프리스탠딩

 

 우선 비스포크 냉장고는 크게 2가지 사이즈로 분류하는데. 하나는 키친핏이고 또 하나는 프리스탠딩입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듯이 프리스탠딩은 일반 냉장고 사이즈로 설치시 조금 앞으로 튀어나옵니다. 반면에 키친핏은 빌트인처럼 표준장이나 싱크대에 딱 맞게 들어가는 사이즈입니다. 



  모든 조합가능한 냉장고 모델마다 각각 키친핏과 프리스탠딩 사이즈가 2가지씩 존재합니다. 어떤 스타일로 하실 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당연히 앞으로 튀어나오는 프리스탠딩이 키친핏 모델들보다 용량이 더 큽니다. 대신 벽에 딱 맞아들어가는 키친핏이 보기에는 더 좋겠지요. 냉장고 튀어나오는 걸 요즘 냉툭튀라고 부르는데요. 호불호가 있는 부분입니다.



2. 조합가능한 세부모델.


  그럼 이제 냉장고를 고를 차례입니다. 1도어에서부터 4도어까지 존재하는데요. 일반냉장고처럼 다양한 기능이 있는 4도어, 김치냉장고인 3도어, 좀 더 작은 일반냉장고인 2도어, 냉장/냉동/김치의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1도어가 있습니다.



  1도어 모델은 각각 냉장용 / 냉동용 / 김치냉장고용 모델과 냉장,냉동,김치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변온모델을 합해 총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여러개를 붙여 사용할 수도 있고 아니며 2도어/3도어/4도어 모델과 붙여서 쓸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냉동고를 많이 사용하시면 냉장과 냉동이 있는 2도어를 하나 사고 냉동만 되는 1도어 하나를 사실 수도 있습니다. 각각 모델마다 냉장/냉동/김치 1가지 기능만 되기 때문에 선택하실 때 많이 생각을 하셔야 하겠지요.


  또 냉장, 냉동, 김치 세가지 기능이 같이 있어서 마음대로 바꿀수 있는 변온모델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1도어 모델들보다 조금 더 폭이 좁습니다.



  2도어 모델은 아래는 냉동고 위에는 냉장고인 모델입니다. 일반적인 냉장고에서 위아래가 바꼈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단독으로도 쓸수 있고 다른 모델들과 조합도 가능합니다. 



  3도어 모델은 김치냉장고 전용모델입니다. 아래 두칸은 서랍형이고 윗부분은 도어형입니다. 김치가 많은 집에서는 필수조합일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4도어 모델입니다. 총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위쪽부분은 냉장실, 왼쪽아래는 냉동실, 오른쪽아래는 냉동/살얼음/김치 등으로 조절할 수 있는 맞춤보관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색상조합



  마지막으로 각 파트들의 색상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재밌는 점은 각 도어별로 색상을 다 따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또 구매를 하시고 난 후에도 추가금을 지불하시면 추후에도 색상을 바꿀수도 있다고 합니다. 판넬만 교체하면 된다고 합니다.



  단순한 것을 좋아하시면 심플한 색상으로 가셔도 좋고 아니면 완전 톡톡 튀는 색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결정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고민을 많이 하실 것 같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홈페이지에서 가상으로 자신의 냉장고를 조합해볼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가 어떤 제품인지 대략적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