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가격과 환불정책 정리

category 상식 다이어리 2020. 4. 19. 14:03

  아주 예전에는 어도비 프로그램들이 한번 돈주고 사면 영구적으로 소유할 수 있었지만 요새는 정액제로 일정기간동안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큰 비용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매달 지불해야 해서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연단위로 일시불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도 인터넷으로 직접 다운로드받아서 쓰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구매와 다운로드 모두 어도비사이트에서 진행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어도비'라고만 검색하셔도 공식사이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가격 정책은 크게 4가지로 나누어집니다. 개인 / 기업 / 학생과 교사 / 학교 이렇게 4가지입니다.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2020년 4월 기준이고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만을 이용하시는 경우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1. 개인 구매시 가격


  개인이 구매할 경우 결제방식을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요금차이와 더불어 환불규정을 잘 숙지하셔야 합니다.


연간구독/월별결제 - 24,000원 (부가세포함)


  이 경우는 1년약정을 하고 매월 사용료를 지불하는 형식입니다. 매월 24,000원을 결재해야 하고 만약에 취소를 하고 싶다문 처음 14일 이내에 취소하시면 전액환불됩니다. 하지만 14일이후부터는 취소를 해도 1년중에서 남은 약정기간 요금의 50%를 위약금으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연간구독/전액선불 - 277,200원 (부가세포함)


  이 요금제도 1년약정은 마찬가지지만 전체금액을 선불로 지불하는 것입니다. 매월로 치면 23,100원 정도로 월별결제보다는 약간 더 비용을 할인해주는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구매이후 14일이내에는 취소시 전액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취소하셔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월별플랜 - 37,000원 (부가세포함)

  

  위의 두 요금제는 1년이라는 약정기간이 있지만 월별플랜은 약정기간이 없습니다. 원하는 달만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대신 월 이용료가 가장 높습니다. 단기간 이용하실 경우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위 세가지가 개인구매시의 가격입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연간구독/전액선불의 경우 가장 저렴하지만 중간에 필요가 없어져도 돈을 되돌려받을 수는 없습니다. 연간구독/월별구독의 경우는 최소시 남은 기간 요금의 절반을 내야합니다. 당연히 남은 기간이 적을수록 위약금은 적어집니다. 월별플랜은 위약금이 없는 대신에 가격차이가 상당히 많이 납니다.


  만약에 장기간 사용하시는 것이 확실한 상황이시면 연간구독/전액선불을 추천드리고, 사용기간이 불확실하시면 연간구독/월별결재와 월별플랜 사이에서 잘 계산을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또 약정기간이 만료되어도 해지하지않고 그냥두면 자동연장되므로 반드시 약정기간을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2. 기업구매 시 가격


  기업구매의 경우 1년이상 약정이 기본입니다. 개인구매처럼 월별플랜은 없습니다. 다만 1년이상의 약정이나 사용인원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므로 실제 구매시에는 직접 어도비측과 협의를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개인구매보다는 비용이 높은데요. 그 대신 여러명이 같이 작업할 수 있는 기능과 기업용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간플랜/월별결제 - 42,900원 (부가세포함)


  사용요금 39,000원과 부과세 3,900원 포함 총 42,900원입니다. 개인과 마찬가지로 약정기간 중간에 취소를 하면 나머지 요금의 50%를 위약금으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연간플랜/선불 - 514,800원 (부가세포함)


  월별로 나누면 42,900원으로 월별결제와 가격차이는 없습니다. 기업이라는 특성상 매월 결제를 하기 어렵기 때문에 선불형식으로 이용을 많이 하실 것 같습니다. 중간 취소시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3. 학생 및 교사 구매 시 가격


  학생 및 교사는 누구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때 소속된 학교와 전공등을 입력하시고 인증을 하셔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은 학교에서 발급한 이메일계정을 사용해 인증이 됩니다.


   학생 및 교사의 경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만 따로 이용할 수는 없지만 어도비의 모든 프로그램을 월 23,1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간플랜/매월지불 - 23,100원 (부가세포함)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만 아니라 모든 프로그램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간플랜/선지불 - 277,200원 (부가세포함)


  약정기간 전체 금액을 한번에 지불합니다. 전체금액은 월로 치면 23,100원으로 매월지불과 동일합니다.


4. 학교 (초중고/대학교 포함)


  교육기관을 위한 플랜으로 따로 인증을 거칠 경우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연간플랜/월별결제 - 18,700원 (부가세포함)


  학교의 경우 월 40,000원으로 모든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고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만 따로 사용하신다면 월 18,700원에 이용하능 합니다.


연간플랜/선불 - 224,400원


  월로 치면 18,700원으로 월별결제와 전체금액은 동일합니다. 


  어도비 프로그램의 경우 학생이나 교육기관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학생할인이 가장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고 반드시 환불규정을 감안하시고 자동연장 관련해서 약정기간도 숙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