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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혼다<CB125R>은 혼다 CB 라인업 중에서 엔트리 급에 해당하는 모델입니다. 엔트리급이지만 CB라인의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고 카울파츠나 굵은 도립식 포크등 겉보기에는 엔트리급을 넘어서는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도 125kg으로 동급에서 가벼운쪽에 속합니다.

  가격은 기존 125cc 보다는 높게 책정되었습니만 엔트리 라인업의 고급화를 추구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CB125 제원>

  엔진 :                   125cc 수냉 4스트로크 단기통

  최대출력:              13.3마력(9.8kW) / 10.000 rpm

  최대토크:              1.1kg.m(10N.m) / 8.000 rpm

  변속기:                 수동 6단

  보어x스트로크 :      58.0 x 47.2 mm

  압축비 :                11.0

  퓨어 딜리버리 :       PGM-FI 전자제어 연료분사

  최종 구동 :             체인

  전륜 서스펜션 :       41mm 도립식

  후륜 서스펜션 :       스윙암

  프론트 브레이크 :    유압디스크(ABS)

  리어 브레이크 :       유압디스크(ABS)

  프론트 타이어 :       17인치 110/70R 17M/C(54H)

  리어 타이어 :          17인치 150/60R 17M/C(66H)

  L x W x H :            2.015 x 820 x 1.055 mm

  시트고 :                 816 mm

  휠베이스 :              1.345 mm

  최소회전반경 :         2.3m

  캐스터 각 :             24° 12′

  트레일 :                 90 mm

  연료탱크 :              10 리터

  연비 :                    국내 52.5km (일본 47.2km WMTC모드 기준)

  차량중량 :              125kg

  판매가격 :              4,980,000원(부가세 포함)

 

  CB125R은 125cc 치고는 비교적 높은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각 파츠들이 등급대비 좋은 부품이 적용되었고 디자인과 전반적인 완성도 또한 수준급인 바이크입니다. 

  운전면허만으로 탈수있는 125cc급에서 좀 더 가격을 지불하고서라도 좋은 부품과 디자인, 높은 완성도의 바이크를 원하신다면 생각해볼만한 바이크라고 생각합니다. 125cc의 막강한 연비 덕분에 일상용으로도 사용하기 부담없는 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