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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혼다의 미들급 다목적 스포츠 바이크인 CBR 500R이 2019년형이 국내에도 발매가 되었습니다. CBR 500R 라인의 컨셉은 모두가 탈 수 있는 미들급 바이크입니다. 따라서 본격적인 스포츠 바이크라기 보다는 합리적인 가격과 저렴한 유지비, 보다 편안한 포지션으로 장거리 투어까지 가능한 올어라운더의 성격에 더 가까운 모델입니다.

  저속에서부터 고속까지 일정하게 올라가는 가속력, 어느 영역에서나 보장되는 높은 연비, F차에 가까운 포지션으로 장거리 투어의 편안함까지 갖추었습니다.



CBR 500R의 제원 소개


  엔진 :                   471cc 수랭 병렬 2기통

  최대출력:              50마력(35kW) / 8,500 rpm

  최대토크:              4.6kg.m(43Nm) / 6,500 rpm

  변속기:                 수동 6단(Wet Multiplate 어시스트 슬립)

  보어x스트로크 :      67mm x 66.8mm

  압축비 :                10.7 : 1

  연료분사 :             PGM-FI 전자식 퓨얼 인젝션

  최종 구동 :            체인 15T/41T

  전륜 서스펜션 :      정립식 텔레스코픽 41mm 프리로드 조절가능, 4.3인치 트레블

  후륜 서스펜션 :      프로링크 모노 5단계 프리로드 조절 스틸 스퀘어 파이프 스윙앙

  프론트 브레이크 :   320mm 싱글디스크 ABS 투피스톤

  리어 브레이크 :      240mm 싱글디스크 ABS 싱글피스톤

  프론트 타이어 :      120/70ZR-17M/C

  리어 타이어 :         160/60ZR-17M/C

  프론트 휠 :            멀티 스포크 알루미늄 캐스트

  리어 휠 :               멀티 스포크 알루미늄 캐스트

  L x W x H :           2,080 x 755 x 1,145 mm

  시트고 :                785mm

  휠베이스 :             1410 mm

  캐스터 각 :            25.5도

  트레일 :                102 mm

  최저지상고 :          130 mm

  LED 라이트 :          헤드, 테일라이트 적용

  연료탱크 :             17.1 리터

  연비 :                   28.6km/l 60km/h 정속주행시 41.1km/l

  차량중량 :             190kg

  판매가격 :             8.180.000원(부가세포함)

  그 외 추가사항 :     디지털스피드 미터, 디지털 바 그래프 타코미터, 듀얼 트립미터

                            디지털 연료량 연비 게이지, 디지털시계, 수온, 기어포지션 인디게이터

  전폭의 경우 영국, 유럽, 일본(일본의 경우 내수용 400R) 홈페이지 자료에는 755mm, 국내 페이지는 730mm 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755mm가 맞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스펙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혼다 CBR 500R은 설계의도와 타겟층이 명확한 기종입니다. 종종 심심한 바이크라고 평가받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제작의도를 사전에 이해하고 자신의 취향과 맞춰서 구입하신다면 후회가 없는 바이크라고 생각합니다. 

   CBR 500R의 엔진 성격은 얌전한 편입니다. 다른 차종의 고회전 엔진들에 비해 심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회전 영역에서부터 나오는 꾸준한 토크덕분에 저속구간에서도 좋은 주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좋은 내구성과 연비까지 겸비하게 되었습니다. 

  승차자세는 F차에 가까운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데요. 핸들은 높고 스텝 위치는 상대적으로 낮아서 허리도 펴지고 무릎도 많이 굽혀지지 않습니다. 덕분에 저속과 중속구간에서는 장시간 라이딩에도 편안하지만 고속영역에서는 주행풍을 상당히 받기도 합니다. 

  물론 배기량이 있기때문에 뚫린 구간에서는 시원하게 주행도 가능합니다. 중저속에서의 가속감도 훌륭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공격적인 포지션을 잡고 고속영역을 계속 달려나가기에 최적화된 바이크는 아닙니다.

  결국 CBR 500R은 R차가 가진 공격적이고 날렵한 디자인을 가지면서도 F차의 일상에서의 편안함과 시원한 주행력 가진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훌륭한 연비와 내구성, 저렴한 소모품 유지비까지 잡은 모델입니다. 특히 연비는 실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아무리 과격하게 주행해도 20이하로는 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배기량 바이크를 타시면서 성능에 대한 아쉬움을 느끼지만 4기통이상의 대형급 바이크로 기변을 하자니 여러가지 현실적인 부분들이 고민되시는 분들에게 최적의 바이크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