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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혼다 <NM4>는 2014년에 개발된 빅스쿠터로 공개당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큰 이슈가 됬고 각종 영화나 미디어에 미래적인 이미지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경우는 스칼렛 요한슨이 주연한 공각기동대에도 등장했습니다.

  나름 매니아층이 있는 기종이지만 안타깝게도 국내에는 정식수입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가끔 병행수입이 이루어지지만 수량도 적어서 구하기 상당히 어려운 모델로 알려져있습니다. 두가지 라인업이 있는데요 뒤에 사이드백이 없는 NM4-01과 사이드백이 장착된 NM4-02입니다.

  우선 NM4의 제원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혼다 <NM4> 상세 제원 정리


  엔진 :                      745cc 공랭 4스트로크 OHC 4밸브 직렬 2기통

  최대출력:                 54마력(40kW) / 6,250 rpm

  최대토크:                 6.9kg.m(68Nm) / 4,750 rpm

  변속기:                    DCT 6단 (듀얼클러치미션)

  보어x스트로크 :         77.0 x 80.0mm

  압축비 :                   10.7 : 1

  퓨어 딜리버리 :          PGM-FI

  전륜 서스펜션 :          텔레스코픽

  후륜 서스펜션 :          스윙암

  프론트 브레이크 :       320 mm 싱글디스크 ABS

  리어 브레이크 :          240 mm 싱글디스크 ABS

  프론트 타이어 :          120/70ZR 18M/C (59W)

  리어 타이어 :             200/50ZR a7M/C (75W)

  L x W x H :              2,380 x 810 x 1,170 mm (사이드미러폭 933mm)

  시트고 :                   650 mm

  휠베이스 :                1,645 mm

  최저지상고 :             130 mm

  최소회전반경 :          3.2 m

  캐스터 각 :               33도 00

  트레일 :                   110 mm

  연료탱크 :                11리터

  차량중량 :                NM4-01 - 245kg

                               NM$-02 - 255kg

  연비 :                      26.4km/l (WMTC방식), 38.0km/l(60km/h 정속주행시)

  판매가격 :                일본내수 - NM4-01 1,020,600엔

                                              NM4-02 1,182,600엔

                               국내병행수입 - 1700~1900만원대

                          


  혼다 NM4는 2014년에 발매되었고 2016년에 약간의 변경을 거쳤습니다. 매우 독특한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이미지 덕분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 많지만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병행수입으로 간간히 들어오고는 있지만 가격도 만만치않고 수량도 그리많지는 않은 기종입니다.

  엔진은 NC750과 동일한 엔진입니다. 토크가 좋고 연비까지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혼다의 전매특허 DCT미션까지 장착되었고 전륜 18인치 후륜 17인치 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 특히 후륜은 200미리 광폭타이어를 장착해서 스타일을 살려냈습니다.

  


계기판도 미래적인 이미지를 따르고 있는데요. 3개로 나누어진 LCD 계기판이 자리잡고있고 색상을 무려 25가지나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시트도 상당히 특이한 부분입니다. 평소에는 눕혀서 탠덤시트로 사용하는 뒷시트를 조작하면 등받이처럼 세우는게 가능합니다. 장거리 투어등에 상당히 유용할 것 같은 사항입니다.

  전반적으로 빅스쿠터의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브레이크의 경우 후륜 브레이크는 오른쪽의 풋브레이크를 이용해 제어를 해야합니다. 스쿠터와 크루저바이크를 적절히 조합한 느낌입니다.

  국내에서는 구경하기 힘들고 개인이 들여오기에는 이러저러한 행정절차가 너무 힘들어서 엄두가 잘 안난다고 합니다. 아쉬운김에 비슷한 구조를 가진 혼다 인테그라를 구입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여러모로 국내에 정식으로 들어온다면 좋은 바이크인데 많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