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G310R>은 BMW에서 만든 입문형 네이키드로 2017년부터 국내에 들어온 기종입니다. 원래 BMW에서는 쿼터급 배기량 바이크는 라인업에 없었는데요. 과거에는 높은 배기량에 고가의 제품군을 위주로 생산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의 시장의 흐름은 새로운 유저 유입을 위해 좀 더 접근하기 쉬운 영역까지도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진출하는 것 같습니다.

  BMW도 이러한 흐름을 중시해 네이키드인 G310R과 어드벤처영역인 G310GS를 내놓았습니다. 덕분에 입문을 하시거나 세컨 바이크로 찾으시는 분들이 꽤 많은 기종이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BMW의 기기를 소유할 수 있는 바이크라 하겠습니다.



BMW G310R 제원과 가격 정리


 엔진

 313cc 수랭 단기통 4스트로크 4밸브

 최대출력

 34마력 (25kW) / 9,500 rpm

 최대토크

 28Nm / 7,500 rpm

 변속기

 6단 수동

 보어 x 스트로크

 80mm x 62.1mm

 압축비

 10.9 : 1

 퓨어 딜리버리

 퓨얼 인젝션 BMS-E2

 최종구동

 체인

 최고속도 143km/h

 전륜 서스펜션

 도립식 포크 (직경41mm)

 후륜 서스펜션

 알루미늄 듀얼 스윙암

 프론트 브레이크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300mm 4피스톤 ABS

 리어브레이크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240mm 싱글피스톤 ABS

 프론트 타이어

 110/70 R17

 리어 타이어

 150/60 R17

 전장 x 전폭 x 전고

 2,005 x 820 x 1,080mm (미러포함 전폭 849mm)

 시트고

 785mm

 휠베이스

 1,380mm

 캐스터

 114mm

 연료탱크

 11리터

 연비 3.33L/100km (리터당 약 30.03km)(WMTC 기준)

 차량중량

 158.5kg(연료, 오일류 완충 포함)

 판매가격

 6,570,000원(부가세포함)



  G310R은 입문라이더 혹은 여성라이더를 타겟으로 잡았기 떄문에 전반적으로 편안한 포지션을 제공해줍니다. 시트고 758mm로 대략 165~185cm의 신장을 커버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저알피엠에서부터 일정하게 힘이 나와 컨트롤하기도 편안하고 코너링이나 핸들링도 무난한 수준입니다.

  기기의 성격이 입문형에 맞춰져있다보니 딱히 특출나거나 두드러지는 면 없이 기본기에 충실하고 균형잡힌 스타일입니다. 이런 면이 숙련된 라이더에게는 심심하고 개성없이 보일 수 있지만 어느 정도 바이크의 컨셉을 감안하시고 구매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