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플의 커널형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 공개

category IT 다이어리 2019. 10. 30. 19:32

  무선이어폰을 하나의 흐름으로까지 만들었던 애플의 에어팟이 새로운 기기를 등장시켰습니다. 사실 에어팟 2세대가 발표된 지 얼마안된 시점이라 의아해하실 분들도 있을텐데요. 새로나온 에어팟 프로는 기존의 오픈형에서 커널형으로 변신을 했습니다.  

  외형과 기능에서 꽤 많은 변화를 가져왔음에도 공개행사가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공개해서 깜짝 놀랐는데요. 이번 새로운 에어팟 프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주요 특징 정리


커널형으로 변신 : 기존 애플이 가지고 있던 오픈형에서 커널형으로 공개됬습니다. 경쟁기종인 삼성 갤럭시 버즈나 최근 공개된 엘지의 톤플러스, 그 밖에 많은 타사 제품들이 커널형 제품을 내놓았는데요. 이러한 부분을 원하셨던 애플 사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인 것 같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적용 : 이 기술은 소니나 유명 이어폰 제조사들이 선보이면서 호평을 받았던 기능입니다. 마이크로 주변의 소음을 측정한 다음 그와 반대되는 파장을 내보내 소음을 상쇄시켜버리는 원리입니다.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어느정도일지는 모르지만 상당히 기대되는 기능입니다. 외출시에 이어폰은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최적의 기능일 것 같습니다.

  또 거꾸로 주변의 소음을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주변음 허용 모드도 있어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체설계한 H1칩 적용 : 애플의 발표로는 오디오 코어가 10개가 장착되어있다고 하는데요. 기존의 에어팟도 음질면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니 이부분은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또한 옆면에 매쉬형 마이크 포트를 적용해 바람이 불어도 통화음질에 영향이 없도록 세심히 고려했다고 합니다. 적응형 EQ라는 기술도 적용되 귀모양에 맞ㅊ워 



  커널형 이어폰인만큼 이어팁은 3가지 사이즈로 모두 기본 제공되고 본체가 약간 짧아졌습니다. 아직 국내발매일은 공개되지 않았고 미국 공홈에서는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49달러로 국내에 정발되는 약 30만원초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색상은 화이트 칼라 단일로만 출시됬습니다. 

  완충 상태에서는 최대 4.5시간까지 배터리 타임을 사용할 수 있고 5분만 연결해도 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활용할 경우 최대 24시간동안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