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차청봉명>은 얼마전에 국내에서도 크게 인기를 얻었던 중국드라마 <진정령>의 진가림 감독이 차기작으로 맡은 선협 판타지 무협드라마인데요. 덕분에 국내에서도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은 작품입니다. 차청봉명은 분량도 30부작이라 크게 부담이 없는 편입니다.

 

주연배우도 주목할만한데요. <내하보스요취하(보스가 결혼하재요)>로 우리나라에도 많이 알려진 배우 서개빙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서개빙은 지금까지 주로 현대극에 많이 출연을 했었는데요. 고장극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또 진정령에서 설양역을 맡았던 배우 왕호헌와 남경의 역을 맡았던 배우 곽승도 출연합니다. 

반면에 여주인공을 맡은 배우 양초월은 국내에 많이 알려진 배우는 아닌데요. 신인배우로 중국판 프로듀스101 출신이라고 합니다. 국내 정식방영된 드라마중에서는 장야2에서 천녀역을 맡았었습니다. 

 

국내 정식방영은 중국드라마 전문 채널인 채널칭에서 11월 9일부터 평일 오전 10시 10분, 저녁 8시30분에 방영을 하고 있습니다. 추후에 웨이브나 네이버시리즈에서도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청봉명의 원작은 작가 소소난의 신의황후(神医凰后)라는 소설입니다. 원래 소설은 현대에 살고있는 한의대생이 다른세계로 천월을 하는 소재이지만 드라마판에서 이부분은 각색되었습니다. 그래서 드라마판의 제목은 신의황후에서 차청봉명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차청봉명>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건원대륙에서는 소수의 타고난 사람만이 영력을 부릴 수 있었는데요. 이런 사람들을 영사라고 불렀습니다. 이런 견원대륙에서 가장 높은 영력을 가진 인물은 목구주였는데요. 목구주는 대륙에서 유일하게 봉황진혈을 가지고 태어나 횡포를 부리던 괴수들을 물리치고 신선의 경지에까지 거의 다 다다른 실력자였지요.

 

그러던 어느 날 건원대륙에서 목구주 다음 두번째로 봉황진혈을 가진 아이가 태어나는데. 바로 봉씨가문의 딸 봉무였습니다. 덕분에 소녀 봉무는 어릴 적부터 천재소녀로 세상의 주목을 받으면서 자라났고 목구주가 그녀의 스승이 되어주기도 했지요.

하지만 천재소녀로 명성이 자자했기 때문에 그만큼 그녀의 능력을 질투를 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뛰어난 실력을 가졌지만 항상 봉무와 비교를 당하던 성녀 좌청란은 그녀를 시기한 나머지 음모를 꾸며 봉무를 기습하고 봉황진혈을 빼앗고 맙니다. 그리고 봉무는 폐인이 되어버리지요.

 

봉무의 스승 목구주는 결국 자신의 봉황진혈을 희생해 봉무의 목숨을 살려주고 선령과를 얻으면 영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말을 남긴채 긴 잠에 빠져버리고 맙니다. 그리고 봉무는 목숨을 건지게 되지만 자신의 영력과 기억 모두 잃어버린 채 변방에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게 됩니다.

 

3년이 지난 후 봉무는 목구주가 말한 선령과를 찾으러 돌아다니다 어릴적에 혼약을 했던 사이인 군림연을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봉무는 자신의 신분을 숨긴 채 군림연 일행과 동행을 하다가 점점 가까워지게 되는데....

 

<차청봉명> 등장인물 간단 소개

봉무 역 배우 양초월

건원대륙에서 두번째로 봉황진혈을 가지고 태어나면서 천재소녀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를 시기한 좌청란의 음모에 빠져 영력과 기억을 잃은 채 겨우 목숨만 건지게 됩니다. 그 후 변방지역에서 밑바닥 생활을 겪으며 다시 차근차근 성장해나갑니다.

군림연 역 배우 서개빙

군무일족 성군의 아들로 어릴 적에 봉무와 혼약을 맺은 사이입니다. 어릴 때부터 천부적인 재능과 영력을 가진 인물로 냉정하고 차가운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인이 되어 어릴 적 혼약을 맺었던 봉무와 재회하면서 봉무에게 점점 빠져듭니다.

목구주 역 배우 이천

건원대륙 최초로 봉황진혈을 지녀 가장 높은 영력을 가진 수도자입니다. 오래전 괴수들이 나타나 백성들이 고통을 받자 여러 문파들을 이끌고 괴수들을 처치하기도 하였습니다. 우연히 자신처럼 봉황진혈을 가지고 태어난 봉무를 만나 제자로 받아주고 많은 것들을 가르쳐줍니다. 제자인 봉무가 절대절명의 위기에 처하자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해 봉무를 구해주고 자신은 깊은 잠에 빠져버립니다.

좌청란 역 배우 부정

군무일족 명문가 출신 소녀로 벽락궁주의 대제자이기도 합니다. 좌청란도 재능이 출중하여 기대를 받는 인재였지만 늘 봉무의 그늘에 가려 빛을 보지 못합니다. 결국 이를 참지 못한 좌청란은 음모를 꾸며 봉무의 봉황진혈을 훔치려 합니다.

 

어명야 역 배우 왕호헌

야유명의 소주로 높은 무력을 가지고 있지만 세상물정도 잘 모르고 성격도 제멋대로인 인물입니다. 봉무를 좋아하고 있고 그녀를 위해서라면 위기를 무릎쓸 준비까지 된 남자입니다.

 

진정령을 연출했던 진가림 감독의 차기작이라 기대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또 배우 서개빙은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있는 배우라서 더더욱 기대를 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여배우인 양초월이 상대적으로 네임밸류가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크게 어색함 없이 무난하게 소화해 낸 것 같습니다. 

 

2020년 11월 현재 차청봉명의 도우반 평점은 6.3점입니다. 진정령만큼의 높은 평가는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한 평가를 받은 것 같습니다. 진정령에 출연했었던 왕호헌과 곽승도 출연하니 진정령을 보셨던 분들은 또 다른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