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드라마 <상고밀약>은 <투파창궁>의 소염, <랑야방>의 호위무사 비류역을 맡으며 국내에도 잘알려진 배우 오뢰, <구주표묘록>의 여주인공 송조아가 주연을 맡은 판타지 무협드라마입니다. 드라마의 모티브는 중국에서 고대시대부터 존재해온 가장 오래된 지리서이자 신화집인 산해경에서 시작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기에는 드라마의 제목이 <산해경 상고밀약>이었지요. 덕분에 상고밀약은 신, 괴수들이 등장하며 판타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갔습니다. 전체분량은 총 45부작이고 현재 중국드라마 전문 케이블인 아시아앤에서 11월 4일부터 평일 밤 10시에 방영하고 있습니다. 또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웨이브와 티빙, 네이버시리즈에서도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상고밀약의 기본줄거리와 등장인물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고밀약> 기본줄거리

아주아주 오랜 옛날. 세상에는 구영이라는 괴수가 출현합니다. 그리고 괴수 구영은 세상을 마음껏 휘졋고 돌아다니며 많은 고통과 혼란을 일으키지요. 결국 이를 더이상 지켜볼 수 없었던 산해대황의 다섯 신들인 금, 목, 수, 화, 토는 힘을 합쳐 구영을 봉인해버립니다.

덕분에 세상에는 평화가 찾아옵니다. 그리고 세월이 흘러 인간들은 문명을 발전시키고 나라를 세워나가기 시작하는데요. 백리라는 인간가문이 대유국을 세우게 됩니다. 하지만 얼마가지 않아 선황이 죽고 태자마저 죽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결국 예정에 없었던 나이가 어린 백리호화가 황제에 즉위하는 불안한 상황을 맞게 됩니다. 

 

그리고 죽은 태자의 자식이자 새 황제 백리호화의 조카들인 백리홍훤(남주인공)과 백리홍삭(여주인공)은 변방에서 국경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들 남매는 항상 대유국을 호시탐탐 노리던 랑족들로부터 국경을 든든하게 지켰지만 예상치못한 자객과 요괴의 출몰에 점점 동요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산해대황의 다섯신 중 하나인 금신은 인간세상에 안정풍이라는 인물로 환생을 하는데요. 요괴를 추적하는 추요꾼이던 안정풍은 과거에 봉인해두었던 괴수 구영이 다시 깨어날 것을 예상하고 구영을 완전히 없애기위해 인간세상으로 환생한 나머지 네 신을 찾으러 나서는데....

 

 

<상고밀약> 등장인물 간단소개

 

백리홍삭 역 배우 오뢰

대유국의 태자인 평원왕의 셋째 공자. 갑작스레 즉위한 새 황제 백리호화의 조카이기도 합니다. 전생에는 다섯 신 중 하나인 수신이었습니다. 태자가 죽은 후 조금씩 흔들리고 있는 백리가문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섭정을 하고 있는 태후에게는 이런 백리가문이 눈엣가시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수단을 이용해 견제를 하려하고 있습니다. 

백리홍습 역 배우 송조아

태자 평원왕이 양녀로 데려온 소녀. 평원왕부의 둘째 아가씨로 소탈하고 성품을 지닌 여장부입니다. 백리홍삭과는 어릴 적부터 함께 자라 서로에게 모든 것을 의지하는 사이입니다. 전생에는 다섯 신중 하나인 토신이었습니다.

안정풍 역 배우 가오렌

전생에 다섯신중 금신이었던 인물입니다. 환생한 후에는 정의감 넘치고 법력이 뛰어난 요괴사냥꾼이 되었습니다. 봉인된 구영이 다시 깨어날 것이라 생각하고 인간세상에 흩어져 환생한 다섯 신들을 찾아나섰습니다.

백리호화 역 배우 왕준개

백리홍삭과 홍습의 숙부. 원래는 황위계승 서열에서 밀려나 있었지만 선황이 죽고 태자가 갑자기 세상을 떠나면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황제에 자리에 올랐습니다. 천진난만하고 순수해보이지만 권모술수에도 능하고 속마음을 전혀 알수없는 인물입니다. 

 

2020년 11월초 현재 중국평점 사이트인 도우반에서 상고밀약의 평점은 4.3점입니다. 아주 좋은 평점을 받지는 못했는데요. 그래도 감상을 하신 국내 중드팬들의 반응은 아주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는 감상들이 꽤 자주 보이기 때문입니다.

 

판타지 액션 무협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한번 시도해보셔도 나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상고밀약은 아시아앤 홈페이지, 웨이브, 티빙, 네이버시리즈에서도 다시보기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