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드라마 산채소맹주는 모패태자비(국내 번역명 가짜태자비)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입니다. 2020년 5월에 망고티비에서 방영했고 국내에는 아시아UHD에서 방영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진지한 느낌의 고장극은 아니고 로맨틱 코미디와 무협을 적절하게 섞어놓은 작품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산채소맹주에는 심각한 갈등요소나 궁중암투 같은 요소는 거의 없습니다. 코믹하고 엉뚱한 소재에 아주아주 귀엽게 연기를 잘한 여주의 로맨스가 주된 요소이지요. 덕분에 크게 신경쓸 것 없이 가볍게 감상하기 아주 좋은 작품입니다. 전체 분량은 27화입니다.

 

국내에서는 중드 전문채널인 아시아UHD에서 방영됬고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중에서는 티빙에서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 IPTV 이용하시는 분은 CJ월정액을 이용하시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원작소설인 가짜태자비는 네이버시리즈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는 소설에 비해 각색이 많이 된 편이라고 합니다. 드라마를 재밌게 보셨다면 소설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산채소맹주>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여주인공 상락은 산적입니다. 거칠 것 없는 성격에다가 도둑질에도 능한 여인이었지요. 어느 날 상락에 눈에 무언가 값진 물건을 가진 것으로 보이는 무리가 눈에 띕니다. 그리고 단번에 비싸보이는 망원경 하나를 슬쩍 훔칩니다. 하지만 그 무리가 사실 왕자의 일행이었고 망원경이 황제에게 바칠 조공품이라는 것은 까맣게 모르고 있었습니다.

 

망원경이 도둑맡았다는 사실을 알아차리자 황제는 왕자와 군사들을 보내 산적들을 소탕해버립니다. 그리고 상락도 사로잡혀서 끌려가게 되지요. 그 곳에서 상나라의 유승이 우연히 상락을 보고 자신의 손녀 유옥요와 똑같이 생긴 것을 알아차립니다.

 

원래 유승의 손녀 유옥요는 왕자 이철과 결혼하기로 정해져 있던 여인이었습니다. 하지만 유옥요는 따로 사랑하는 사람이 있었기 때문에 결혼하기를 거부했죠. 하지만 계속해서 할아버지가 결혼을 강요하고 거기에 자신이 사랑하던 사람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절벽에서 몸을 던지고 맙니다.

 

상락이 유옥요와 똑같이 생긴 것을 깨닫자 유승은 상락에게 거절하지 못할 제안을 합니다. 만약 상락이 유옥요 행세를 하고 무사히 왕자와 결혼해 가짜태자비가 된다면 소탕당했던 산적 소굴의 사람들을 모두 살려주겠다고 말이지요. 결국 상락은 유승은 제안을 수락하고 왕자와 결혼을 하려고 하는데....

 

<산채소맹주> 등장인물 간단 소개

상락 / 유옥요 역 배우 이개형

유옥요는 원래 상국의 왕자 이철과 결혼하기로 정해진 여인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결혼을 원하지 않았죠. 좋아하는 사람이 따로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녀의 할아버지가 결혼을 밀어부치려하고 사랑하는 사람마저 목숨을 잃자 절벽에서 몸을 던지고 맙니다. 이 때문에 황실과 결혼을 연결시키려던 할아버의 계획에 큰 차질이 생기게 됩니다. 

 

상락은 유옥요와는 정반대의 인생을 살던 여자 산적입니다. 거칠것 없고 당찬 여인이지요. 우연히 황제의 조공품에 손을 댔다가 엉뚱한 일에 말려들고 맙니다. 바로 자신과 얼굴이 똑같은 유옥요 행세를 하고 왕자와 결혼을 해야되는 것이지요.

 

이철 역 배우 조혁흠

원래 유옥요와 혼인을 올리기로 되어있던 상국의 왕자이자 태자. 사려깊고 지혜로운 인물입니다. 유옥요와의 혼인이 무언가 순순하지 못하다고 생각해 어떻게든 결혼을 취소시켜보려 하지만 결국 유옥요로 분장한 상락과 원치않는 결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상락의 예상치못한 당당함과 순수한 모습에 점점 끌리게 됩니다. 

 

이형 역 배우 금택

태자인 이철이 죽은 전 황후의 아들이고 이형은 현재 황후의 아들로 5황자입니다. 온화하고 다재다능한 남자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인물입니다.

 

주안 역 배우 손설녕

현재 황후와는 적대 관계인 상서집안의 딸. 유옥요의 친한 친구로 자기 집안과는 적대관계임에도 불구하고 5황자인 이형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