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시밀당반시상은 국내 중국드라마 팬분들 사이에서도 꽤 화제가 되고 있는 현대 로맨스 드라마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라운희와 백록이 주연을 맡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라운희는 <향밀침침신여상>의 윤옥을 시작으로 <백발왕비>의 용제, <월상중화>의 상관투를 거치면서 국내 중드팬들에게도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지요.

 

지금까지는 고장극에서 실력을 발휘했던 라운희가 현대 로맨스 장르로 돌아온다니 기대를 안할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반시밀당반시상에서도 라운희의 평가는 아주 좋은 편입니다. 현재 반시밀당반시상의 도우반 평점은 7.4점으로 준수한 편입니다.

 

여주인공을 맡은 백록도 로맨틱 코미디 <대왕불용이>를 시작으로<봉수황><초요>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국내에 잘 알려졌습니다. 두 배우 다 연기력이나 외모 모두 인정 받는 배우라 케미가 기대되는 조합입니다.

 

반시밀당반시상은 국내에 정식으로 방영된 작품은 아닙니다. 그래서 웨이브나 티빙, 넷플릭스 같은 곳에는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다만 중국 아이치이 사이트나 어플에서 한글자막과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치이는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어느정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고 가입시 무료기간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총 36부작입니다.

 

 

<반시밀당반시상>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반시밀당반시상 半是蜜糖半是伤'

'반은 꿀처럼 달콤하고 반은 상처'라는 뜻

 

여주인공 장쥔과 남주인공 웬샤이. 둘은 학창 시절부터 친하게 지내오던 오빠 동생 사이였는데요. 장쥔은 눈물 알레르기라는 희귀한 체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서 만약에 눈물을 흘리게 되면 쓰러져서 병원에 실려갈 정도였고 심하면 목숨도 위험할 정도였지요.

 

이런 장쥔을 오빠인 웬샤이는 속으로 좋아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녀가 눈물을 흘리지 않도록 항상 곁에서 이것저것 챙겨주었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강해지라고 매섭게 대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순간의 오해로 인해 장쥔은 오빠 웬샤이가 자기를 괴롭히는 것이라 오해를 하고 맙니다. 거기다가 오해를 풀지 못한 채 장쥔은 전학을 가고 웬샤이는 유학을 가면서 10년이라는 세월동안 둘은 헤어지게 됩니다.

 

10년이 지난 뒤 소녀 장쥔은 경제학과 심리학 석사를 수료하며 어였한 어른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돌아가신 아버지의 바램을 이루기 위해 최고의 투자은행인 MH에 취직을 하기로 결심하지요. 그리고 최종면접을 보러 들어간 순간 10년전에 헤어졌던 오빠 웬샤이를 만나게 됩니다.

 

웬샤이는 유학을 갔다온 후 투자업계를 휩쓸며 젋은 나이에 MH의 상무자리까지 올라가있었고 우연히 최종면접에서 취직을 하러온 장쥔을 만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웬샤이는 장쥔이 만약 험난한 금융업계에 들어온다면 고생을 하다가 눈물을 흘리게 될까봐 일부러 면접에서 탈락시킵니다.

 

학창시절부터 자기를 괴롭히기만 한다고 오해한 장쥔과 그런 그녀가 눈물을 흘리지 않도록 강하게 만들기 위해 일부러 괴롭히며 짝사랑을 한 웬샤이는 10년만에 다시 만나 티격태격 사랑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반시밀당반시상> 등장인물 소개

웬샤이 역 배우 라운희

똑똑하고 다재다능한 능력남으로 학창시절부터 같이 지내온 장쥔을 속으로 좋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겉으로는 부드럽게 표현하지 못하고 차갑게 대하기도 하지요. 눈물 알레르기를 가진 장쥔이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는 강한 성격을 가지도록 일부러 괴롭히기도 합니다. 덕분에 장쥔은 오해를 하게 되지만 10년이 지난 뒤에서 오로지 장쥔만을 생각합니다.

장쥔 역 배우 백록

눈물 알레르기라는 희귀병을 가지고 있어 눈물을 흘리면 심하게 아프게 되는 소녀. 그래서 어릴적부터 눈물을 흘리지 않기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습니다. 어릴 적 웬샤이가 자기를 일부러 괴롭히는 것이라 오해한 채 오랫동안 헤어지게 됩니다. 웬샤이와는 티격태격하지만 자기도 모르게 점점 좋아하는 마음이 싹트기 시작합니다.

두레이 역 배우 고한우

웬샤이가 상무로 있는 MH의 라이벌 기업인 GE투자은행의 상무이사입니다. 성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인물이지만 번번히 웬샤이에게 밀리기 일쑤입니다. 일적으로는 라이벌 관계이지 점점 웬샤이와 장진과 인간적으로도 가까워지게 됩니다.

리샤오천 역 배우 왕이륜

웬샤이의 사촌동생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실력으로 커플들을 매칭해주는 어플을 개발하고 모든 노력을 쏟아붇지만 정작 자신은 연애에 쑥맥인 연애고자입니다.

쉬리 역 배우 소연

장쥔의 절친으로 리샤오천에게 한눈에 반해서 편의점 아르바이트까지 같이 따라다니며 도와주는 인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