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GSX-R125>는 스즈키의 125cc 엔트리급 스포츠바이크입니다. 요즘은 오토바이 브랜드들이 엔트리급 바이크에도 많은 신경을 쓰는 추세입니다. 바이크 입문의 가장 중요한 클래스이기도 하고 상위클래스로 가기위해 연습하기에도 좋은 기종이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2종 소형면허 없이 탈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접근하기도 좋은 클래스입니다. 125cc급은 상급에 비해 파워는 많이 부족하지만 가벼운 무게와 밸런스로 컨트롤하기가 더 쉽고 고알피엠을 사용하며 출력을 끌어내기도 쉬워 나름의 재미를 가지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높은 연비는 덤이구요.



2019 SUZUKI GSX-R125 상세제원 정리


  엔진 :                   124cc 수냉 단기통 4사이클 DOHC

  최대출력:              14.9마력 / 10,000 rpm

  최대토크:              1.2kgf.m / 8,000 rpm

  변속기:                 6단

  보어x스트로크 :      62.0mm x 41.2mm

  압축비 :                11.0 : 1

  퓨어 딜리버리 :       전자제어 연료분사식

  윤활유 용량 :          1.5리터

  윤활방식 :              웻섬프

  변속비 :                 1단 2.923

                             2단 1.933

                             3단 1.476

                             4단 1.217

                             5단 1.045

                             6단 0.925

  감속비 :                 1차 3.285 / 2차 3.214

  최소 회전반경 :       2.6M     

  전륜 서스펜션 :       텔레스코픽 포크

  후륜 서스펜션 :       링크 타입

  프론트 브레이크 :    290mm 싱글 페이탈 디스크 ABS

  리어 브레이크 :       싱글디스크 ABS

  프론트 타이어 :       90/80-17M/C 튜브리스 (던롭 D102)

  리어 타이어 :          130/70-17M/C 튜브리스 (던롭 D102)

  L x W x H :            2,000 x 700 x 1,070mm

  시트고 :                 785mm

  휠베이스 :              1,300mm

  캐스터 각 :             25도 30

  트레일 :                 93.3mm

  연료탱크 :              11리터

  연비 :                    45km/l(WMTC방식 기준)

  차량중량 :              134kg(연료, 오일, 배터리포함)

  판매가격 :              4,490,000원(메탈릭GP블루 색상)

                             4,390,000원(타이탄 블랙 색상)

   

                      


  엔트리급임에도 편의사양은 충실하게 들어갔습니다. ABS는 기본이고 스마트키, LED헤드/테일라이트, 풀 LCD계기판이 적용되었습니다. 브레이크의 경우 프론트는 브렘보OEM의 캘리퍼와 실린더가 적용되었고 리어의 경우 닛신의 제품이 사용되었습니다.

  타이어의 경우 프론트는 90mm, 리어는 130mm 두께의 17인치 타이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사실 동급에 비해 한 사이즈 얇은 스펙인데요. 스즈키에서는 최고의 운동성을 위해 필요없는 오버스펙의 타이어를 배제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외형에서는 조금 얇아보이지만 경쾌한 운동성능을 얻었다고 합니다.



  연비도 45km/l도 상당히 준수합니다. 일상에서 사용하면서 즐기기에는 유지비나 세금, 보험료등에서 상당히 메리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GSX-R125는 스포츠바이크에 입문하고 싶지만 면허나 유지비, 라이딩 스킬등의 여건때문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고배기량에 비해 파워면에서는 부족하겠지만 가벼운 무게덕분에 재밌게 잡아돌릴 수 있고 바이크를 한계까지 몰아부치는 재미는 엔트리급만의 장점입니다.

  스즈키에서는 엔트리급을 위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등도 자주 운영하고 있으니 잘 이용한다면 큰 부담없이 바이크에 입문할 수 있는 기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