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X-R125>는 스즈키의 125cc 엔트리급 스포츠바이크입니다. 요즘은 오토바이 브랜드들이 엔트리급 바이크에도 많은 신경을 쓰는 추세입니다. 바이크 입문의 가장 중요한 클래스이기도 하고 상위클래스로 가기위해 연습하기에도 좋은 기종이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2종 소형면허 없이 탈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접근하기도 좋은 클래스입니다. 125cc급은 상급에 비해 파워는 많이 부족하지만 가벼운 무게와 밸런스로 컨트롤하기가 더 쉽고 고알피엠을 사용하며 출력을 끌어내기도 쉬워 나름의 재미를 가지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높은 연비는 덤이구요.
2019 SUZUKI GSX-R125 상세제원 정리
엔진 : 124cc 수냉 단기통 4사이클 DOHC
최대출력: 14.9마력 / 10,000 rpm
최대토크: 1.2kgf.m / 8,000 rpm
변속기: 6단
보어x스트로크 : 62.0mm x 41.2mm
압축비 : 11.0 : 1
퓨어 딜리버리 : 전자제어 연료분사식
윤활유 용량 : 1.5리터
윤활방식 : 웻섬프
변속비 : 1단 2.923
2단 1.933
3단 1.476
4단 1.217
5단 1.045
6단 0.925
감속비 : 1차 3.285 / 2차 3.214
최소 회전반경 : 2.6M
전륜 서스펜션 : 텔레스코픽 포크
후륜 서스펜션 : 링크 타입
프론트 브레이크 : 290mm 싱글 페이탈 디스크 ABS
리어 브레이크 : 싱글디스크 ABS
프론트 타이어 : 90/80-17M/C 튜브리스 (던롭 D102)
리어 타이어 : 130/70-17M/C 튜브리스 (던롭 D102)
L x W x H : 2,000 x 700 x 1,070mm
시트고 : 785mm
휠베이스 : 1,300mm
캐스터 각 : 25도 30
트레일 : 93.3mm
연료탱크 : 11리터
연비 : 45km/l(WMTC방식 기준)
차량중량 : 134kg(연료, 오일, 배터리포함)
판매가격 : 4,490,000원(메탈릭GP블루 색상)
4,390,000원(타이탄 블랙 색상)
엔트리급임에도 편의사양은 충실하게 들어갔습니다. ABS는 기본이고 스마트키, LED헤드/테일라이트, 풀 LCD계기판이 적용되었습니다. 브레이크의 경우 프론트는 브렘보OEM의 캘리퍼와 실린더가 적용되었고 리어의 경우 닛신의 제품이 사용되었습니다.
타이어의 경우 프론트는 90mm, 리어는 130mm 두께의 17인치 타이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사실 동급에 비해 한 사이즈 얇은 스펙인데요. 스즈키에서는 최고의 운동성을 위해 필요없는 오버스펙의 타이어를 배제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외형에서는 조금 얇아보이지만 경쾌한 운동성능을 얻었다고 합니다.
연비도 45km/l도 상당히 준수합니다. 일상에서 사용하면서 즐기기에는 유지비나 세금, 보험료등에서 상당히 메리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GSX-R125는 스포츠바이크에 입문하고 싶지만 면허나 유지비, 라이딩 스킬등의 여건때문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고배기량에 비해 파워면에서는 부족하겠지만 가벼운 무게덕분에 재밌게 잡아돌릴 수 있고 바이크를 한계까지 몰아부치는 재미는 엔트리급만의 장점입니다.
스즈키에서는 엔트리급을 위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등도 자주 운영하고 있으니 잘 이용한다면 큰 부담없이 바이크에 입문할 수 있는 기종입니다.
'모터사이클 다이어리 > 스즈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즈키 오토바이 종류와 가격 정리(2020년) (0) | 2020.06.10 |
---|---|
스즈키<어드레스 125> 스쿠터 제원과 연비 가격 정리 (0) | 2019.07.10 |
스즈키<버그만125> 스쿠터 제원과 연비 가격 정리 (0) | 2019.07.03 |
스즈키<브이스트롬250> 오토바이 제원/가격/연비 정리 (2) | 2019.06.29 |
<스즈키 뉴 카타나> 바이크 제원, 가격 소개 (0) | 2019.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