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플릭스 다큐 <F1 본능의 질주> 강력 추천

category 무비&드라마 다이어리 2019. 8. 6. 21:24

  넷플릭스가 영화나 드라마도 볼거리가 풍부하지만 다큐멘터리도 상당히 재밌는 작품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F1 본능의 질주>는 차나 바이크같은 탈 것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상당히 추천할만한 작품입니다. 굳이 F1에 대해 관심이 없어도 영상미와 사운드가 너무 멋지고 내용도 전혀 무겁거나 지루하지 않습니다. IMDb 평점은 8.6점으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자동차 분야에서 가장 극한의 기술이 사용되는 최고의 경기 포뮬러1을 마치 곁에서 보는 것처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몇 안되는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F1 본능의 질주 순위권 싸움


  본능의 질주에서는 F1 경기에서도 3위에서 6위권사이의 팀들의 경쟁과 노력들을 중점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사실 1,2위 팀이 출연을 사양했기 때문인데요. 1,2위팀은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입니다. 메르세데스는 수년간 1위자리를 유지하고 있고 페라리가 그 뒤를 잇는 양상으로 항상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상위순위는 거의 변동이 없었지요.

  오히려 3위~6위권 팀들의 치열한 경쟁과 노력을 집중조명해서 오히려 위로 올라가기 위한 노력과 열망에 몰입하게되는 면도 있었습니다. 계속 감상을 하다보면 상위팀보다 중하위팀들을 더 응원하게 됩니다.



  누차 말씀드리지만 F1 본능의 질주는 모터스포츠에 관한 지식이 없으셔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오히려 이 프로그램은 기존의 F1 팬뿐만아니라 새로운 팬들을 유치하기 위해 만들어진 측면도 있어서 감상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기계나 자동차, 바이크 같이 바퀴달린 물건에 조금의 흥미정도만 가지고 있어도 상당히 몰입하면서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보다는 대화면 모니터 등으로 감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영상미와 사운드가 백미이기 때문에 제대로 즐기시려면 좀 더 준비된 시스템으로 즐기면 좋습니다.